markany inc 정체와 삭제 방법

컴퓨터를 정리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그 중 markany inc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출처를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이 아닐까 생각을 하게 됩니다. “markany inc”가 붙은 프로그램들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이 프로그램들은 국내 보안 프로그램 업체 마크애니(markany)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으로 아래에서 자세한 markany inc 정체와 삭제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arkany inc 정체는?

마크애니(markany)는 1999년 설립된 IT회사로 정보보안, 문서 위변조 방지, 모바일/웹 서비스.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다양한 기술을 개발 및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특히 저작권 보호와 문서 유출 및 위변조 방지를 위한 정보보안 분야와 관련하여 세계적인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공기관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에 기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markany 제품 소개

markany webdrm, markany epsbroker 정체는?

markany webdrm, markany epsbroker 등은 마크애니에서 개발한 문서위변조 방지 프로그램과 관련된 프로그램입니다. 문서위변조 방지 프로그램은 민원24나 다양한 기업 사이트에서 보안이 필요한 문서 등을 이용할 때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화면 캡쳐 방지, 브라우저 제어, 클립보드 제어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markany webdrm, markany epsbroker 등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니지만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하기 때문에 업무상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사용 후 제거하여 컴퓨터를 관리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노트북으로 프로그래밍 작업하고 있는 모습

markany inc 삭제 방법

대부분의 보안 프로그램들은 해당 사이트 접속 시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며 삭제했다 하더라도 재접속 과정에서 다시 설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공공기관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지 않는다면 PC 속도 관리 차원에서 삭제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1. 제어판에서 markany inc 삭제

1. markany inc 삭제를 위해 우선 제어판을 실행시켜줍니다.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어판 실행

2. 제어판 [프로그램] 카테고리 중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하여 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합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선택

3.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서 “markany inc”를 검색하여 markany inc 프로그램들을 찾아줍니다.

프로그램 제거 검색창에서 markany inc 검색

4.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markany inc 프로그램을 클릭한 뒤 [삭제]를 클릭하여 삭제를 진행합니다.

markany inc 프로그램 제거

MarkAny Image SAFER 삭제

Image SAFER는 마크애니 문서보안 및 출력물 위변조방지 제품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모듈로 대다수의 공공기관(대법원, 국세청, 국민연금, 건강보험공단 등) 및 금융기관의 증명발급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Image SAFER의 경우 마크애니 홈페이지에서 삭제모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MarkAny 홈페이지 상단 [고객지원] 메뉴 중 [Image SAFER 삭제]를 클릭합니다.

MarkAny 홈페이지 Image SAFER 삭제 메뉴 선택

2. ‘제품 삭제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신 후 [삭제모듈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삭제모듈을 다운받습니다.

MarkAny Image SAFER 삭제 모듈 다운로드 페이지

3. 다운받은 ‘MaImgsfUninstaller-20221129’ 파일을 실행시켜 안내에 따라 ImageSAFER 모듈을 삭제해줍니다.

ImageSAFER 모듈 삭제 프로그램 실행

마크애니(markany)를 비롯한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들은 다양한 과정을 거쳐 PC에 설치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물론 큰 문제는 없지만 주기적으로 PC 관리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PC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의 용도에 대해 한번씩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