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학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 쉽고 간편하게

대학교 휴학 상태를 증명하는 서류인 휴학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 생활 중 여러가지 이유로 휴학을 신청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공무원 임용, 장학금 신청, 병역 연기 등 다양한 용도로 휴학증명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직접 대학교에 방문하여 신청하고 발급받아야 했지만,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휴학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휴학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

휴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은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대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한 휴학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휴학증명서 발급 신청을 위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휴학증명서’ 검색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휴학증명서 발급 신청 페이지 이동을 위해 검색창에 ‘휴학증명서’를 검색한 후 ‘서비스 바로가기’ 아래 ‘휴학증명서’를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휴학증명서 검색

(3) 대학교 휴학 증명 신청하기

대학교 휴학 증명 관련 내용을 살펴본 후 하단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대학교 휴학증명서 신청 서비스는 온라인 신청 후 가까운 행정기관 등에 방문하여 수령하는 서비스이며 방문 시 수수료를 현금으로 결제해야 하므로 참고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대학교 휴학증명서 신청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가까운 행정기관 등에 방문하여 수령하는 서비스입니다.
  • 방문 시 수수료를 현금으로 결제하여야 합니다. (처리기간 : 신청 후 근무시간내 3시간)
정부24 휴학증명서 신청 페이지

(4) 대학교 정보 입력

대학교, 대학원 석사, 대학원 박사 중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학교검색’을 클릭하여 학교를 선택합니다. 이후 전공학과란에 학과명을 입력합니다.

대학교 휴학증명서 대학교 입력 페이지

(5) 발급부수 선택

발급부수란에 국문과 영문 중 필요한 증명서 수량을 입력합니다. 여러부수를 신청해도 업무처리비는 1,000원으로 동일하므로 필요한 만큼 부수를 정확히 입력한 후 한번에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부24 휴학신청서 발급 부수 입력 항목

(6) 방문 수령기관 선택 및 민원 신청

‘수령기관 검색’을 선택하여 가까운 수령기관을 선택한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휴학증명서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휴학증명서 방문 수령지 선택란

(7) 수령기관 방문 및 휴학신청서 수령

수령기관에 방문한 후 수수료를 납부하고 휴학신청서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정부24 휴학증명서 발급에는 비용이 드나요?

정부24 휴학증명서 발급은 업무처리비로 1,000원의 비용이 부과됩니다. 여러 장이 필요한 경우에도 업무처리비는 동일하므로 수수료 절감을 위해 필요 부수를 정확히 입력 후 한 번에 발급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정부24 휴학증명서 발급에 얼마나 걸리나요?

정부24 휴학증명서 신청 서비스의 경우 신청 후 근무시간 내 3시간 안에 처리되며 직접 행정기관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현금으로 결제하고 수령해야 합니다.


정리

휴학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은 간편하고 편리하지만, 대학교마다 방식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 안내된 방법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휴학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