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상담원 연결, 관할 세무서 찾기

세금 문제와 관련하여 이해하기 어렵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연락할 수 있는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관할 세무서 찾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누구나 궁금해하고 어려움을 겪습니다. 국세청 고객센터는 이러한 국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26번입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단 탈세제보의 경우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 126
  • 국세청 고객센터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탈세제보는 24시간 상담)
  • 해외에서 걸 때 : 해당지역 국제전화 사업자 코드 → 대한민국 국가번호 → 126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안내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단축번호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 126번으로 전화를 건 후 아래 단축번호를 알고 있으면 보다 편리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홈택스 전자신고1 현금영수증0. 상담사 연결
1. 자동조회 서비스
2. 사용자 등록
3. 현금영수증카드 신청
4. 가맹점 현금영수증 발급
5. 자주하는 질문
2 전자세금계산서1. ARS 발급 및 조회
2. 자주찾는질문
3. 상담사 연결
3 신고납부1. 양도소득세, 증여세, 종합부동산세
2. 원천세, 지급명세서, 종합소득세
3. 부가가치세
4. 법인세, 기타세목
5. 인지세
4 학자금 상환상담사 연결
5 연말정산간소화1. 소득공제 요건 등 세법관련 문의
2. 홈페이지 관련 문의
6 사업자등록 신청 및 변경1. 사업자등록 신청
2. 사업자등록 필요서류 문자 발송
3. 상담사 연결
7 증명발급 및 일반세무서류상담사 연결
9 상담 시 개인정보 조회를 위한 ARS 비밀번호 등록1. 전자세금계산서 비밀번호 등록
2. 본인인증 ARS 비밀번호 등록
2 세법 상담1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종합부동산세1. 양도
2. 증권
3. 종부
2 부가가치세1. 자주 묻는 Q&A
2. 상담사 연결
3 원천세, 지급명세서1. 자주 묻는 Q&A
2. 연말정산 세법 상담사 연결
3. 원천세, 지급명세서 상담
4 종합소득세1. 자주 묻는 Q&A
2. 연말정산 세법 상담사 연결
3. 종합소득세 상담
5 근로장려세제, 자녀장려세제1. 자주묻는 Q&A
2. 장려금 세법 상담
6 법인세, 국제조세1. 법인
2. 국조
7 상속, 증여세상담사 연결
8 개별소비세, 주세, 인지세상담사 연결
9 세정에 관한 건의, 불만, 칭찬상담사 연결
0 기타 세무상담1. 홈택스 현금영수증
2.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3. 기타 세무상담
세무서, 납세자보호실

1 세무서 담당자 연결

2 납세자보호담당관실

4 탈세 등 각종 제보(탈세신고, 탈세신고상담, 포상금 제도 안내 등)
5연말정산 관련 상담

1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2 연말정산간소화

3 연말정산 세법상담

1. 부양가족, 신용카드·보험료·교육비·의료비 공제
2. 월세 세액공제, 중소기업 취업자 감면
3. 기타 공제항목 관련
4. 원천세, 지급명세서 등 실무 관련 문의
6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
7 국세고지 조회

국세상담센터 자주 묻는 질문 이용방법

국세청 국세상담센터에서는 각종 세법 및 국세청 홈택스 이용과 관련된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정리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이용이 어려울 경우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국세상담센터 자주 묻는 질문

국세상담센터 자주 묻는 질문 주요 카테고리

1) 홈택스 이용정보

종합소득세 신고
원천세 신고
부가가치세 신고
사업자등록/민원증명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지급명세서
연말정산간소화

2) 세법상담정보

종합소득세
연말정산
부가가치세
법인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장려금

국세청 고객센터 인터넷 상담사례 확인

세법 관련 및 국세청 홈택스 이용과 관련된 문의사항이 생길 경우 직접 문의를 남기는 것 외에도 다른 사람들이 남긴 상담사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국세청 인터넷 상담사례 확인의 경우 사업자로 로그인 했을 경우만 가능하므로 참고하여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단 “상담ㆍ불복ㆍ고충ㆍ제보ㆍ기타” 메뉴 하단 “상담사례”를 선택합니다.
  3. [자주묻는 상담사례 조회], [인터넷 상담사례 조회], [세목별 상담사례 조회], [핫이슈 상담사례 조회]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상담사례 게시판

국세청 고객센터 인터넷 상담하기 방법

자주 묻는 질문 및 상담사례 항목에서도 궁금증을 해결하지 못했다면 직접 인터넷으로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인터넷 상담하기는 세법 및 홈택스 사용과 관련된 궁금증을 상담하는 서비스로 신청 시 작성한 메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상단 “상담ㆍ불복ㆍ고충ㆍ제보ㆍ기타” 메뉴 아래 “인터넷 상담하기”를 선택합니다.
  3.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4. 기본정보 확인 후 상담정보란에 상담 유형과 공개여부를 선택하고 제목과 내용을 작성합니다.
  5.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란에 체크를 하고 “상담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인터넷 상담 페이지

국세청 관할 세무서 찾기 방법

국세청 관할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관할 세무서를 알아야 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서는 간편하게 관할 세무서를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관할 세무서 찾기 페이지

자주 묻는 질문 FAQ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인가요?

국세청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없이 126번입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상담시간은 언제인가요?

국세청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탈세제보의 경우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고객센터를 통해 세무서를 찾을 수 있나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관할 세무서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정리

세금 문제는 복잡할 수 있지만, 국세청 고객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국민들의 세금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존재하며, 상담원은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세청 고객센터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고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