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방법

신협에 저축을 할 예정인 분들이라면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저축을 할 때에는 이지가 조금이라도 높은 곳 찾게 되는데 최근에는 아무래도 마음에 드는 금융 상품을 찾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때문에 제2금융권을 많이 찾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신협은 역시 익숙하면서 많이 분포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한 곳으로 꼽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협은?

신협의 정식 명칭은 신용협동조합으로 조합원을 위한 금융 사업을 진행하며 조합원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민주적으로 운영되는 조직체입니다. 신협은 비영리 금융협동조합으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은행과는 차이가 있는데 신협, 농협, 새마을금고, 상호저축은행 등은 은행과 유사한 기능을 담당하는 제2금융권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신협 안전한가요?

제2금융권의 경우 시중은행에 비해 금리가 전반적으로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시중은행에 비해 안정적이지 못하다고 꺼리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신협은 신협 법에 따라 신협중앙회에 신협 예금자보호기금을 설치 및 운영하여 고객들의 예금을 보호하고 있으며 1인당 5천만원 한도 내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점을 참고하여 안정적으로 저축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예금금리 비교 이미지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방법

(1) 신협 금리안내 페이지 접속

신협은 전국에 수백개에 달하는 지점들이 있는데 지역, 지점별로 금리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사는 곳이나 직장 근처에 신협 지점이 여러 개 있다면 가장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를 하신 뒤 가장 금리가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를 위해 신협 금리안내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역 선택

신협 금리안내 페이지로 이동하셨다면 전국에 있는 신협 지점 중 원하시는 지점을 찾아 해당 지점의 위치와 금리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시/도 선택’에서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를 하고 싶은 지역의 시/도를 우선 선택하신 뒤 오른편의 ‘시/군/구 선택’ 항목에서 추가로 시/군/구를 선택해 주시면 하단에서 해당 지역의 신협 지점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신협 지역선택

(3) 지점 선택

지역별 신협 지점 목록에서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를 하실 지점을 클릭하시면 아래에서 해당 지점 위치와 연락처 등의 정보와 예금 및 대출 금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협 지점 정보 확인

(4) 신협 정기예금 금리 확인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를 하시려면 ‘거치식 예금’ 항목에서 ‘정기예탁금’ 금리를 확인해 주시면 되며 계약 기간별로 이율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저축 계획에 해당하는 상품을 비교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금리 확인

저금리 시대가 되면서 주식 등의 재테크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예금과 적금은 안정적으로 목돈을 만들고 저축을 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렵게 번 소중한 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저축 계획을 세워 보시기를 바라며 이상 신협 정기예금 금리 비교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