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환율조회 방법 살펴보기

해외에 거주하거나 해외 투자 등을 하는 분이라면 신한은행 환율조회 등의 방법으로 환율을 살펴보게 됩니다. 액수가 크면 클수록 환율에 따라 환전 시 금액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는 환율과 은행별 환율 및 우대 사항 등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은행 중 여기에서는 신한은행 환율조회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환율조회 방법

신한은행은 계좌가 있는 분이라면 SOL이라는 어플을 통해 우대환율로 주요통화 환전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은행입니다. 환율은 기본적으로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신한은행에서 환전 준비를 하시는 분이라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신한은행 환율조회를 체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신한은행 홈페이지 접속

신한은행 환율조회를 위해서는 신한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셔야 하는데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서 신한은행 홈페이지로 이동하시거나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 사이트에서 “신한은행”을 검색하시면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외환 메뉴 클릭

신한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금융 조회와 이체, 공인인증 등의 은행 서비스부터 예금과 펀드, 대출, 외환, 퇴직연금 등의 금융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환율조회를 위해서는 금융상품 메뉴 중에서 “외환”을 클릭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외환 메뉴 클릭

(3) 환율조회 페이지 이동

신한은행 외환 페이지에서는 환율조회와 인터넷 환전신청, 해외송금 등을 하실 수 있는데 홈페이지 우측을 확인해 보시면 달러와 엔화, 유료, 위안 등의 주요통화 환율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율정보 오른쪽 상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신한은행 환율조회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환율조회 페이지 이동

(4) 원하는 메뉴 선택

신한은행 환율조회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통화에 대한 환율이 세부적으로 정리되어 나오는데 이 중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의 메뉴를 통해 일자별, 회차별 조회를 하실 수도 있으며 그래프를 통해 확인하시거나 인천공항 환전소 환율을 별도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환율조회 페이지 원하는 메뉴 선택

인천공항 환전소 환율을 클릭하여 살펴보시면 살 때 환율이 기본 환율보다 약간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환율로 환전을 하려면 사전에 환율정보를 확인하고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으며 미처 신청하지는 못했지만 급하신 분들은 은행별 인천공항 환전소 환율조회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인천공항 환전소 환율

(5) 환율 조회 및 엑셀 파일 저장

다른 용도로 환율 조회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국제환율 고시표에서 오른쪽 “파일저장” 버튼을 클릭하셔서 원하는 항목만 선택하여 엑셀이나 텍스트파일로 저장하여 데이터를 관리하시는 것도 가능하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환율조회 자료 엑셀 다운로드 클릭

신한은행 환율조회를 마치셨다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환전이나 SOL앱을 설치하신 후 환전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별로 기준 환율이 조금씩 다르므로 재테크나 환전 목적으로 환율조회를 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여러 은행의 환율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