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당첨번호 엑셀 통계 및 최다 출현 번호 전체보기 다운 방법

로또 1등 당첨은 약 810만분의 1이라는 엄청난 확률이지만 로또당첨번호 엑셀 통계 자료나 1등 최다 출현 번호 자료 등을 토대로 번호를 연구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똔 분석을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로또당첨번호 통계 엑셀 파일과 최다 출현 번호 전체보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복권 특징

우리나라는 원칙적으로 사행산업이 금지되어 있지만 공익 목적을 위해 경마와 일부 카지노 등은 예외적으로 허용을 하고 있는데 로또를 포함한 복권류 역시 여기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로또는 번호를 자동이나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데 수동으로 즐기시는 분들은 로또당첨번호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분석법으로 확률을 높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로또 관련 이미지

로또당첨번호 엑셀 다운 방법

로또당첨번호 엑셀 파일 다운로드는 로또 판매 업체인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따라 진행하시면 어렵지 않게 로또당첨번호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 동행복권 홈페이지 접속

로또당첨번호 통계 자료는 로또 관련 커뮤니티와 로또 분석 사이트 등에서 이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로또 판매 업체인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도 당첨번호 및 로또당첨번호 통계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아래 바로가기나 검색을 통해 동행복권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회차별 당첨번호 페이지 이동

동행복권은 기획재정부에서 지정한 복권수탁사업자로 동행복권 홈페이지에서는 로또복권을 비롯한 다양한 복권 판매 및 당첨번호 확인과 온라인 구매 서비스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중 로또당첨번호 엑셀 통계 자료를 다운받으려면 상단 당첨결과 메뉴 제일 왼편 로또6/45 항목 아래 회차별 당첨번호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차별 당첨번호 페이지 이동

(3) 회차 선택 및 로또당첨번호 엑셀 다운

회차별 당첨번호 페이지에서는 로또 당첨 번호와 판매점 등을 조회할 수 있는데 회차를 입력하면 해당 회차의 당첨번호 확인 및 엑셀 파일 다운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회차를 선택하신 후 엑셀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로또당첨번호 엑셀 통계 자료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차 선택 및 로또당첨번호 엑셀 다운

(4) 로또당첨번호 엑셀 통계 확인

로또당첨번호 엑셀 통계 자료를 다운받으시면 아래와 같이 회차별 당첨자수와 당첨금액, 당첨번호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로또당첨번호 엑셀 통계 확인

로또 최다 출현 번호 전체보기

(1) 당첨통계 페이지 이동

로또 최다 출현 번호 확인을 하려면 동행복권 홈페이지 상단 당첨결과 메뉴 우측 로또 6/45 당첨통계 항목 아래 당첨통계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첨통계 페이지 이동

(2) 번호별 통계 클릭

당첨통계 메뉴에서는 번호별 통계, 색상 통계, 구간별 출현횟수, 기간별 미출현 번호, 홀짝 통계, 연속번호 출현 등 다양한 로또 분석 자료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로또 최다 출현 번호 전체보기를 하려면 번호별 통계 항목의 자세히보기를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번호별 통계 클릭

(3) 당첨횟수순 정렬 및 회차 선택

번호별 통계에서는 번호별 당첨횟수를 정리해 두었는데 최다 출현 번호의 경우 당첨횟수순 정렬을 클릭하시고 보너스 번호 포함 여부와 회차를 선택하신 뒤 조회를 클릭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가령 1회부터 994회까지 보너스번호 포함 최다 출현 번호는 43번이 179회로 가장 많이 당첨이 된 것으로 나옵니다.

당첨횟수순 정렬 및 회차 선택

로또는 지나치게 하지만 않는다면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도구로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로또당첨번호 통계 자료들을 바탕으로 즐겁게 로또를 즐기시기를 바라며 이상 로또당첨번호 엑셀 통계 및 최다 출현 번호 전체보기 다운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