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및 문의 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의 건강보험료 부과, 급여 청구, 의료기관 요양급여비 지급 등을 담당하는 공공기관으로 여기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및 문의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국민들이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고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할 사항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정보를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000입니다. 해외에서 전화할 경우 해외직통번호인 82-33-811-2001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1000
  • 해외에서 전화하는 경우 ☏ 82-33-811-2001(해외직통번호)
  • 국민연금 보험료 문의 ☏ 1355
  • 고용산재 보험료 문의 ☏ 1588-0075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이용시간

고객센터의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휴무이며 오전 10시~11시와 오후 1시~4시까지는 통화 집중시간으로 통화량이 많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 통화 집중시간 : 오후 10시~11시 / 오후 13시~16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통호화 집중일 및 통화 집중시간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단축번호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 이용 시 1577-1000번으로 전화를 건 뒤 단축번호를 알고 있으면 편리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번 : 증명서 발급
2번 : 건강보험 자격
3번 : 보험료 납부
4번 : 건강검진·증진
5번 : 장기요양보험
6번 : 외국어 상담
7번 : 서식 팩스발송
8번 : 기타문의
9번 : 보이는 ARS(스마트폰에서만 이용가능)
0번 : 상담사 연결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서는 자주 묻는 질문 게시판을 통해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격, 부과, 징수, 보험급여, 건강검진, 장기요양, 기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내용이 있으므로 고객센터 전화 전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자주 묻는 질문 페이지

국민건강보험공단 챗봇 상담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챗봇상담 서비스인 ‘건강이지(Eas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챗봇 상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②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챗봇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상단 “민원 여기요” 메뉴 선택 -> “챗봇/채팅 상담” 메뉴 선택 -> [챗봇/채팅 상담] 버튼 클릭)

③ 메뉴를 선택하거나 대화창에 궁금한 내용을 입력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챗봇 아이콘 선택
국민건강보험 챗봇 화면

자주 묻는 질문 FAQ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몇번인가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000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서는 국민건강보험료 납부 및 환급, 건강보험과 관련한 민원 처리, 건강보험제도 및 혜택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 이용 안내를 알려드렸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항상 국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고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세요. 상담원들이 친절하게 안내해드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