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 방법

명절이나 연휴기간에 차를 타고 경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 방법으로 교통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으로 편하게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긴 하지만 정체구간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전반적으로 확인하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서울에서 부산을 잇는 경부 고속도로는 이용자가 많은 만큼이나 구간별 정보를 체크해 보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포스팅에서 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하기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 방법

교통상황을 확인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검색포털에서 제공하는 교통정보나 라디오 방송, 네비게이션 등을 활용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찾아보기가 복잡하기도 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실 경우 전문적인 사이트나 앱 등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경부고속도로 CCTV 4대 합친 이미지

(1)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 중 이번에 소개해드릴 방법은 한국도로공사에서 운영하는 로드플러스(ROADPLUS)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한국도로공사 로드플러스 홈페이지는 아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시거나 검색 사이트에서 ‘로드플러스’를 검색하셔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2) 노선별 교통정보 메뉴에서 경부선 선택

전국 도로 관련 정보 중 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왼쪽 메뉴 중 ‘노선별 교통정보’에서 ‘경부선’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노선별 교통정보 메뉴에서 경부선 선택

(3) 구간 선택

경부선을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경부선의 실시간 교통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상단에서 ‘서울 → 부산’이나 ‘부산→서울’ 을 선택하시면 구간별 교통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화살표 색깔별로 녹색은 원활, 노란색은 서행, 빨간색은 정체이므로 이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간 선택

(4) 구간별 CCTV 확인

화살표 옆에는 구간별 CCTV 상황이 나와 있는데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별도의 창에서 CCTV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간별 CCTV 확인

(5) 지도에서 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

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지도에서도 살펴보실 수 있는데 지도 오른쪽 메뉴에서 CCTV 체크란에 체크를 하시면 지도에서 CCTV 아이콘이 표시되게 됩니다. 여기에서 원하시는 구간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 구간의 CCTV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배경지도’ 체크란을 해제해 주시면 뒤편 지도가 없는 깔끔한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도에서 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

이외에도 상단 메뉴를 활용하시면 주요 도시간 예상 소요시간 확인과 교통방송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교통상황을 확인하시고 싶으신 분들이 이용하시면 유용할 것입니다. 이상 경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하기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